정우성 기자
모건스탠리, YG엔터 5% 지분 확보…4대 주주됐다
미국 투자은행 모건스탠리가 YG엔터테인먼트 4대 주주로 등장했다.
26일 공시에서 모건스탠리는 YG 주식을 최근 장내에서 사들인 결과 5.83%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.
이는 최대주주 양현석씨, 국민연금, 네이버...
실수로 바뀐 KISCO홀딩스 감사…”소송하다 임기 끝날라”
운용사 실수로 투표 잘못했는데...회사는 "주총 유효하다"
올해 3월 KISCO홀딩스 주주총회에서는 소액 주주들과 회사가 맞붙었다. 감사위원 겸 사외이사를 뽑는 투표에서 보통주 1주를 1표로 계산해 2만 3696표...
“총알 있어도 못 찾아”…대한항공 직원의 폭로
대한항공 직원이 비용 절감을 우선시하며 승객 편의와 안전을 뒷전으로 하는 회사의 행태를 폭로하고 나섰다.
11일 대한항공 직원 A씨가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에 "비상탈출구 주변을 깨끗하게...
[ESG보고서] LS MnM, 이사 대부분이 계열사 겸직
상장 추진 계획을 밝힌 LS MnM(옛 LS니꼬동제련)이 첫 지속가능성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. 상장사 기준에 맞추겠다는 의지다.
지난해 사명을 바꿨고, 올해는 사외이사 1명을 선임했다.
현재 이사회는 사내이사 4명, 사외이사...
[단독] 현대차 전주공장, ‘조기 퇴근’ 지적했더니…노조 “특근·연장 거부”
현대차 아산공장에서 근무했던 A씨는 수개월간 상습적으로 퇴근시간이 되기 수십 분 전 작업장을 벗어난 '조기 퇴근'이 적발됐다. A씨는 해고됐다. 정도가 약한 다른 직원 B씨는 정직...
회장이 팔면 그 때가 고점?…한농화성, 대주주의 48억 매도
전고체 배터리 전해질을 개발하는 화학업체 한농화성 주가가 뛰자 최대주주부터 주식을 팔고 있다. 회사 사정에 가장 밝은 경영자의 매도는 주가 고점의 신호가 된다.
25일 김응상 회장은...
[데일리 지분변동] 씨티씨바이오·새론오토모티브·지슨·티에스아이·유안타8호스팩
파마리서치, 씨티씨바이오 삼켰다
코스닥 상장사 파마리서치가 또 다른 상장사 씨티씨바이오 최대주주에 올랐다. 24일 공시에서 파마리서치 측은 씨티씨바이오 13.00% 지분을 확보했다고 밝혔다.
기존 최대주주인 이민구 더브릿지...
[기자수첩] 한국 기업가도 지폐에 들어갈 수 있을까
시부사와 에이이치(澁澤榮一)는 2024년부터 사용되는 일본의 1만엔권 지폐에 얼굴을 올리게 된다.
시부사와 에이이치는 '일본 자본주의의 아버지'라고 불리는 기업가다. 관료 생활을 잠깐하다 물러나 사업을 시작했다.
제일국립은행(미즈호 은행), 77국립은행,...